[Talk-ko] 오픈스트리트맵의 place 태그에 관해서 / place tags in OpenStreetMap for Korea

고급협동조합 depth221 at gmail.com
Fri Dec 28 15:07:31 UTC 2018

답장 감사드립니다.

읽어보고 나니 지역별 구분 없이 기준을 하나만 잡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. 마침 GPIOIPG 님도 텔레그램에서 3번 안으로 통합하는
방안을 말씀하시기도 하셨고요.

다만
https://wiki.openstreetmap.org/wiki/Tag:boundary%3Dadministrative#10_admin_level_values_for_specific_countries에는
admin_level 태그에 따른 변별법은 소개되어 있는데, place 태그에 따른 변별법은 소개되어 있지 않더라고요. 물론
admin_level 태그만 써서 계층을 구별할 수도 있긴 하지만요.

아니면 일관성을 위해 지금 저 포럼에서 진행 중인 addr 태그 토론을 끝낸 다음에, 거기에 따라가는 것은 어떨까요? (시
addr:city / 군 addr:county / 구 addr:district → 시 place = city / 군 place =
county / 구 place = district) 현 상태하고 크게 다르지 않기도 해서 제안해 봅니다.
ᐧ

2018년 12월 27일 (목) 오후 6:54, Garam Gim <rowain8 at gmail.com>님이 작성: